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WOOD Sign

원목 나무간판 주문제작 - 법무법인 하나로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오래전에 특별한 주문을 받았습니다.

 

나무로 제작한 간판을 만들어 달라고 말이죠^^;;

 

변호사 사무실 간판으로 사용하실거라고~

 

오래전부터 작업 예약을 해주셨습니다.

 

음...

 

재미있겠는걸^^?

 

한번 해보자!!!

 

이번 나무간판 제작에 사용된 나무는

 

월넛(호두나무), 체리(벚나무), 마호가니(운향목) 입니다.

 

 

사실 원목만으로 간판을 만든다는건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일단 간판의 첫번째 목적인 시인성!!!

 

눈에 잘 띄게 만들어야 하는데...

 

원목만으로 그런 조합을 만들어 내려면... 연구를 많이 해야할것 같아요...ㅠㅠ

 

 

멀리서 구해온 월넛(호두나무) 원목으로 배경판을 만들기 위해...

 

재단하고 대패치고 집성하는 과정입니다.

 

쉬운일이 없네요...^^;;

 

 

각각 큰 간판, 작은 간판이 될 녀석들인데...

 

큰 간판은 가로 600mm x 세로 900mm 싸이즈

 

작은 간판은 가로 400mm x 세로 700mm 싸이즈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작업 과정 사진을 찍다가 못찍은 녀석이 있는데...

 

집성 접합되는 모든 부분에 일명 쫄대라고 불리우는 

 

보조해주는 역할의 나무가 사이사이 다~ 들어갔습니다.

 

원목의 최대 단점은 변형!!!

 

변형을 최소화 하기위해 여러가지 연구 많이 했답니다. ㅋㅋ

 

 

그 다음 뒷판에도 자작합판을 덧대 주어서

 

혹시 모를 변형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도록 집성해줍니다.

 

보기에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것 같죠^^?

 

정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ㅠㅠ

 

 

어느정도 집성이 완성되고...

 

열심히 사포질을 해주었습니다.

 

다음 단계가 또 간단하지 않은 작업이라...

 

서둘러야 할것 같습니다.

 

 

4x8 싸이즈 CNC 라우터로 작업대를 옮겨서

 

이번에는 자석 삽입을 위한 부분을 가공해주려고 합니다.

 

 

모두 10명 명판을 부착할것이라서...

 

양쪽으로 20군데 홀 가공을 해줍니다.

 

자석은 강력한 네오디늄 자석을 주문해서 맞췄답니다.

 

 

그 다음... 또 한가지 공정이 기다리고 있네요...ㅋㅋ

 

 레이저 각인 작업!!!!

 

간판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가로 1200mm x 세로 600mm 가공이 가능한

 

120W 고성능 레이저 머신에서 작업을 진행합니다.^^

 

 

자~ 상단부 제목부분과 하단부 세부사항 각인을 마쳤습니다.

 

나중에 오일 마감을 하게되면 색감이 변하게 되기 때문에

 

간판의 느낌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네요~

 

 

깔끔하게 간판 베이스가 준비 되었습니다.

 

이제 자석 넣고... 뚜겅 덮어주고... 명판 만들고... 마감하고...

 

아직 할일이 많군요ㅠㅠ

 

 

이제 본격적으로 명판을 만들겁니다.

 

명판은 각각의 이름을 새기고... 재단을 해줍니다.

 

이부분은 체리원목으로 만들었구요...

 

두께는 3mm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대충 배열해보니 대략 이렇게 배열이 될거에요~

 

보기좋게 잘 배열된것 같네요...

 

 

그 다음은...

 

제목에 들어갈 글자를 마호가니 원목으로 커팅해서... 준비해줍니다.

 

글자 하나 하나 붙혀서 양각 느낌을 내려고 합니다.

 

 

조심 조심 글자도 다 부착하고...

 

이제 오일 마감을 시작합니다.

 

아마도 색감이 조금 진해질거에요...

 

 

체리 원목으로 만든 명판들도 마감을 해줍니다.

 

손이고 발이고 온통 오일 투성이네요 ㅋㅋ

 

일 못하는 티내느라... 그런가 봅니당 ^^;;

 

 

자석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작업실 문에 탁!! 붙혀서 건조 시켜도 되네요 ㅋㅋㅋ

 

이제 작업이 막바지에 접어들었어요~

 

 

원목이 어느정도 오일을 머금고...

 

다 흡수되지 않은 오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 녀석들은 다 닦아주어야 하구요...

 

여러번 이 과정을 반복하게 되지요^^;;

 

 

아직 완벽하게 건조 된것은 아닌데...

 

전체적으로 이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_____^

 

 

원목으로만 제작한 간판의 느낌이....

 

저는 일단 보기 좋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상당히 어둡게 보이는데...

 

실제로는 시인성이 있는 색감이랍니다.

 

 

그 다음....

 

글자를 하나 하나 원목으로 만들어서 양각으로...

 

 

 

이거 하느라...

 

거의 하루를 꼬박 보냈네요...

 

ㅠ..ㅠ

 

 

완성!!!!!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그러나~!!!

 

 

아주~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ㅋㅋㅋ

 

 

 

재료 준비하고 구상하고 제작하는데까지

 

생각보다 작업시간도 길었고...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완성하였습니다.

 

믿고 기다려주셔서 감사드리구요...

 

매번 느끼는것이지만...

 

또~ 만들게 되면 더 잘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ㅋㅋㅋ

 

이상~

 

원목으로 제작한 나무간판이었습니다.

 

구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CNC & LASER Custom Manufacturing

 

한스팩토리에서 제작하는 모든 제품들은 맞춤/주문 제작입니다.

 

1:1 맞춤/주문제작, 소량생산, 시제품/샘플 제작

 

[ 견적, 상담, 구입 문의 ]

E-mail : hansfactory@hanmail.net

H.P. 010-4767-3559

 

.

.

 

칭찬과 격려가 담긴 댓글에 힘을 얻습니다.

↓ 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