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WOOD Furniture

간단(?)하게 CNC로 만드는 수납선반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가구를 만드는일은 상당히 어려워요~


그래서 멋진 가구를 만드시는 고수님들을 만나면 정말 존경스럽답니다.


디자인을 하고~ 목재를 준비하고~ 가공을 하고~ 조립을 하고~ 마무리하는 과정이...


생각만해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지요^^;;


오늘 제작해본 제품은...


작업실을 지나가시던 동네주민께서 주문하신 수납선반입니다.



자~ 간단한 제작이기도 하지만...


쉽게 얕봤다간 큰일날수도 있으니...


정신차리고 구상을 해보겠습니다^^



↑ 여기 저 구석 공간에 수납선반을 만들어서 넣어야 하네요...


크기를 측정해보니 450mm x 490mm x 2390mm 정도로 만들면 되겠습니다.


말은 쉽다~ ㅋㅋㅋ



그 다음... 


도면 설계를 해봅니다.


비교적 간단한 모양이지만 그래도 이쁘게 보이도록 디자인을^^;;



그리고~ 준비한 자작나무판재를 


CNC 머신으로 정밀하게 재단 + 가공 해줍니다.



부품들이 하나둘 완성되고 있네요...


이제 완성된 부품을 가지고 현장에 방문합니다^^



바닥에 가공된 재료들을 놓고~


조립을 준비합니다.



딱딱 공차없이 조립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본딩 없이도 조립이 가능한 수납선반입니다^^



그러나...


혹시 모를 경우를 대비해서 


목공피스를 사용해서 튼튼하게 결합 해줍니다.


목공피스가 들어가는 부분도 CNC 가공을 해놓았기 때문에..


별도로 구멍을 만들지 않고 그냥 조립하면 되겠습니다. ㅋㅋ



자~ 


완성되었습니다^^


나름 보기 좋은 수납선반이 완성되었어요 ㅋㅋ


이쁘네요~



그리고...


이 수납선반이 들어갈 자리에~


쏘~ 옥~ 집어 넣으면...


이야~ 딱 맞네요^^;;



따단~ 


제자리를 찾았습니다^^


역시... 정밀하게 잘 가공되고 잘 조립되었습니다. ㅋㅋㅋ


뿌듯합니다.



주문하신분이 원하는대로 잘 제작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수납이 가능한 박스(?)를 차곡 차곡 수납하니...


아주~ 잘 정리가 되어 보입니다. ㅋㅋㅋ


프로젝트 성공!!!


구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CNC & LASER & 3Dprint Custom Manufacturing

 

한스팩토리에서 제작하는 모든 제품들은 맞춤/주문 제작입니다.

 

1:1 맞춤/주문제작, 소량생산, 시제품/샘플 제작

 

[ 견적, 상담, 구입 문의 ]

E-mail : hansfactory@hanmail.net

H.P. 010-4767-3559

 

[ 견적요청시 참고사항 ]

http://blog.daum.net/hansfactory.kr/437 

.

.

 

Copyrightⓒ 2015 by HANSFACTORY.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