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WOOD Case·Box

한스팩토리1호기 - CNC 머신 케이스를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 주인장입니다. *^^* ㅋ

 

자주 찾아와 주시는 몇몇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오늘은....

 

CNC머신 케이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작업시 발생되는 먼지와 소음을 줄이고 싶은 생각이 있었구요...

 

저는 주로 목재를 가공하다보니 먼지가 발생합니다.

 

물론 진공청소기(집진기)로 수시로 빨아들이지만 건강을 위해 ㅋㅋ

 

소음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했는데... 다음번에 좀더 보강하면 완벽해질듯^^;;

 

방음재(계란판)을 아직 못구해서 그냥 케이스만 제작하였습니다.

 

(추가사항) 방음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따로 방음판을 덧대지 않아도 될만큼 조용해서

 

누군가 케이스를 제작한다면 추천할만큼 만족스럽습니다.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25mm MDF 로 둘러싸고 전면 부분에만 아크릴 5T 짜리로 미닫이문을 만들었습니다.

 

처음에는 여닫이로 구상을 하다가 여닫이로 사용하는 지인이 계신데... 불편해보여서...

 

저는 미닫이로 결심을 하였습니다.^^;

 

(장단점이 있겠죠^^;)

 

 

 

상단과 하단에 아크릴이 지나갈수 있게 홈을 파서 양 옆으로 밀고 닫는거니깐 원리는 아주 쉽죠^^;

 

단, 수평이 잘 맞지 않으면 열고 닫을때 부드럽지 못하니 수평을 잘 맞춰주어야합니다.

 

 

 

좌측, 우측 문이 만나는 부분에는...

 

우측문에 아크릴을 강력본드로 덧대어서

 

문을 닫았을때 틈 사이로 먼지나 파편(?)들이 튀어나오지 않도록 해봤구요...

 

손잡이 역할도 해주니 1석 2조 효과를 ㅋㅋ 

 

 

미닫이문을 열어 놓고 찍은 사진입니다.

 

작업 공간도 충분히 확보 되고 깔끔해서 더 좋고 *^^*

 

 

 

문을 닫으면 이렇게 됩니다.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마냥 이쁘네요^^;

 

 

 

CNC 케이스의 전체적인 싸이즈는

 

가로 1140 mm X 세로 1100 mm X 높이 1040 mm 정도 됩니다.

 

MDF는 인터넷으로 목재 재단해주는 싸이트에 주문했구요...

 

깔끔하게 재단되어 왔는데...

 

크기와 수량이 크다보니 택배 아저씨 표정이 그리 좋지 않았다는거^^... 

 

 

 

아~ 가공을 열심히 해야하는데...

 

여러가지로 잡다한일에 시간을 많이 쓰고 있어서 큰일입니다 ㅋㅋ

 

즐거운 하루되시구요~

 

읽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