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패브릭·가죽

가죽공방 일일체험 - 아이패드2 가죽 파우치 만들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어제 일을 마치고 띵가 띵가 펠리즈 가죽 공방에 놀러 갔습니다.ㅋㅋ

 

REGALO 가죽 커스텀 DIY kit 제작하시는

백곰군님 http://cafe.naver.com/elregalo

 

가죽 공구 및 가죽공예 전문가이신

은랑님 http://blog.naver.com/eunrang1

 

의 도움(?)으로 어둠의 가죽 공예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이... 가죽 공예라는것이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수 없다는 소문이...

 

그 소문이 맞았습니다.ㅋㅋㅋ

 

너무나 재미있고 결과물이 더욱 맘에 들어서...

 

본업(?)을 접고 가죽에 손대고픈 욕구가^^ㅋ

 

 

아이패드2 가죽 파우치

 

제작 체험기입니다^^

 

 

우선 형지에 만들려고 하는 파우치 디자인을 그려줍니다.

 

처음 만들어 보는 가죽 제품이라

 

쉬운 디자인으로 결정...ㅋㅋ

 

 

그 다음 백곰군님이 흔쾌히 지원해주신 가죽에

 

아까 준비한 형지를 대고 표시를 해줍니다.

 

그리고 표시에 따라 재단해주고요~

 

 

이런 모양으로 제작을 할거라는 준비동작^^

 

아~ 벌써 긴장되고 기대됩니다.ㅋㅋ

 

 

아이패드를 넣어서 싸이즈가 맞는지 테스트...

 

아이패드 케이스를 사용하더라도 파우치에 들어가도록

 

파우치 싸이즈를 넉넉하게 준비하였답니다.

 

 

그 다음은 목타를 이용해서

 

바느질할 구멍을 준비해줍니다.

 

한 구멍 한 구멍 정성스레 목타질을 쿵쿵!!!

 

재미있지만 어려운 작업 ㅠ..ㅠ

 

 

나름 목타질이 완성 되었네요^^

 

CNC 기계, 컴퓨터만 만지다가

 

수공구를 다루려니 뭔가 어색하기도하고~ㅋㅋ

 

 

그 다음은 친절한 은랑님의 설명을 따라

 

바느질을 한땀 한땀 해줍니다.

 

두개의 바늘로 바느질을 합니다. 튼튼하게...

 

실 색상은 펠리즈 공방장님의 결재를 받아~

 

노란색으로~ ㅋㅋㅋ

 

(아무나 허락하지 않는 배색이라고 하셨습니다. 움무하하하^^)

 

 

바느질이 완성 되었지요~

 

생각한 느낌대로 만들어 지고 있어서 무척 신기합니다.

 

 

그 다음은 작고 귀여운 단추를 달아줍니다.

 

단추의 재료는 뷰테로(?)라고 아주 좋은 가죽인것 같더라구요~

 

 

마지막 단계로

 

백곰군님의 불박기 협찬^^

 

한스팩토리 태그를 만들어 주셨답니다.

 

태그까지 달아주고 파우치 완성!!!!

 

 

 

 

 

 

 

첫 작품이라...

 

잘 한건지 모르겠지만...

 

평생 기억에 남을 가죽 체험^^

 

백곰군님, 은랑님, 펠리즈 가죽공방 공방장님 감사드립니다.

 

이거 이거 또 다른거 만들어 보고 싶네~ ㅋㅋ

 

이상

 

구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덧.


가죽공방에 문의해본 결과...


주문하시면 만들어 드릴수 있다고 하네요^^


가죽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것은 별도로 상의해야하는데...

일단 주문제작이 가능하다 합니다.

연락주세요^^

 

 

 

[ 유익한 내용이었다면 ↓ 저기 아래 VIEW on 손가락 클릭!!!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