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패브릭·가죽

레더맨 멀티툴 (leatherman super tool 300) 가죽케이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평소 친분(^^?)이 많은 가죽공방에 방문했다가...

 

뭔가 하나 만들어 내고 싶은 의지가 발동하여 ㅋㅋ

 

기존에 케이스가 너무나 맘에 안들었던 

 

레더맨 멀티툴 ( LEATHERMAN SUPER TOOL 300 )

 

가죽 케이스를 만들기로 결심하였답니다.^^

 

 

▼ 다들 아시는 레더맨 멀티툴입니다.

 

어떤분들은 일명 맥가이버 칼이라 불리는

 

스위스제 빨간 멀티툴을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  저는 개인적으로 남성미(?) 물씬 풍기는 이 녀석이 좋더군요 ㅋㅋ

 

형지(모눈종이)에 대고 대략 구상을 해보는 단계입니다.

 

요렇게~ 저렇게~ 음... 좋아~^^

 

 

▼ 그 다음 형지를 재단하고...

 

재단한 형지에 맞춰 가죽을 재단합니다.

 

참 중요한 과정입니다.^^

 

 

▲ 재단을 마친 가죽입니다.

 

아주 좋은 녀석으로 추천해주셔서 기분 짜응^^

 

색감도 맘에 들고 촉감도 너무나 좋네요 ㅋㅋ

 

 

▲ 그 다음은 목타를 이용해서 바느질 할 구멍(?)을 만들어 줍니다.

 

이게 은근히 어렵습니다. 일렬로 줄 맞춰 구멍내는게...

 

어느정도 숙련되지 않으면 어려운 과정인것 같습니다^^

 

은랑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이쁘게 나왔어요ㅋㅋ

 

 

▲ 그리고 실을 고르고 바느질을 시작합니다.

 

처음엔 참 재미있다가 시간이 갈수록 손이 아파오는데...ㅠ..ㅠ

 

무슨 일이든 쉬운게 없죠 ㅋㅋ 참고 열심히 한땀 한땀 !!

 

 

▲  이제야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군요 ㅋㅋ

 

아직 갈길이 멀어요 ㅠ..ㅠ

 

 

▲ 한참 바느질을 하고 나서 드디어 ㅋㅋ

 

가죽 케이스의 모양새가 보이는군요 호호^^

 

 

▲ 처음에 구상했던대로 쏙 들어가고

 

튼튼한 느낌이 아주 맘에 듭니다.

 

그러나 아직 끝난게 아니죠^^;

 

바느질도 많이 남았고~ 어서 서둘러야 합니다. ㅋㅋ

 

 

▲ 덮개 부분에 라운드를 주고요~

 

그 다음은 분노의(?) 사포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가죽의 절단면은 모두 저렇게 사포질을 해주는거라고 하네요^^

 

 

▼ 그리고 토코놀(?)이라는 약품을 발라주어서

 

가죽 절단면을 처리해줍니다.

 

쉽게 되는일이 없어요~ 정성을 다해야 해요~ ㅋㅋ

 

 

▼ 그리고 덮개 부분에

 

똑딱이 단추를 달아주는겁니다.

 

요기~ 아래처럼 단추를 장착!! 짜잔!!

 

 

▼ 이렇게 똑딱이 단추를 달아 주었구요

 

 

 

나름 설정샷^^

 

이쁘게 나왔을까?? ㅋㅋ

 

 

 

요렇게 수납이 됩니다.

 

하하^^ 생각한대로 나와주고 있어요~ 후후

 

 

▼ 기존 케이스와 비교샷입니다.

 

기존 케이스가 좀 볼품 없군요 ㅋㅋ

 

 

짜잔!!

 

완성!!

 

이라고 할 줄 알았죠? ㅋㅋ

 

아직 조금 더 남았습니다.  

 

▼ 가죽 케이스 후면에 로고를 레이저 각인 해주고요~

 

 

▼ 전면에는 제가 좋아하는 문양중에 하나를 골라서

 

역시 레이저 각인하고 색깔을 넣어주었습니다.

 

 

짜잔!!

 

진짜~ 완성!!

 

^_____^

 

긴~글 구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도움주신 펠리즈 가죽공방 공방장님과

은랑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 펠리즈 가죽공방 ]

http://artfeliz.com

 

[ 가죽공구 및 가죽공예 은랑님 블로그 ]

http://blog.naver.com/eunrang1

 

.

.

.

 

*******************************************************************

 

CNC & LASER Custom Manufacturing

 

1:1 맞춤 주문제작, 소량생산, 시제품/샘플 제작

 

[ 견적, 상담, 구입 문의 ]

E-mail : hansfactory@hanmail.net

H.P. 010-4767-3559

*******************************************************************

 

[ 유익한 내용이었다면 ↓ 저기 아래 VIEW on 손가락 클릭!!!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