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stom Manufacture]/패브릭·가죽

목공 작업용 가죽 앞치마 제작 ^^ 필요하면 만들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스팩토리입니다.

 

제 블로그를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금속, 플라스틱, 목재, 종이, 가죽 등등 여러가지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 중에 제일 좋아하는 재료는 목재인데요^^

 

저는 나무가 참 좋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나무를 만지다보면 나무가루...

 

즉, 톱밥이라 불리우는 녀석이 골치꺼리인데요...

 

평소 패브릭 앞치마를 사용하지만 톱밥이 달라붙어서 불편합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에 가죽으로 작업용 앞치마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사진이 좀 많습니다^^

 

여유를 가지고 구경해주시길....ㅋㅋ

 

 

앞치마 제작에 사용할 가죽입니다.

 

"슈렁큰"이라는 가죽인데 두께감이 있으면서 부드럽고 색상도 다양합니다. 

 

 

저는 밝은 아이보리 색상의 슈렁큰으로 제작해보겠습니다.

 

다양한 가죽이 있어서 나중에 다른 가죽으로도 만들어볼 생각이에요^^

 

 

구상해둔 디자인중에 최종 후보들입니다.

 

어떤 디자인이 더 이쁠지 아주 고민되는군요^^;

 

 

제가 좋아하는 육각형 패턴의 디자인으로 결정하고...

 

밑그림으로 사용할 본을 뜨고 가죽 재단을 합니다.

 

 

주머니는 총 세개를 만들겁니다.

 

가슴에 하나, 그리고 아래쪽에 두군데 주머니를 만들겁니다.

 

가슴 부분에는 핸드폰 들어갈 정도의 크기로^^

 

 

목공을 하다보면 톱밥이 주머니에 왕창~ 들어가기 때문에...

 

주머니를 앞치마 안쪽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제 조각 조각 재단한 가죽을 가 조립(?)하고..

 

바느질을 할 차례입니다.

 

아!! 그전에 착용할때 사용할 끈을 달아줄겁니다.

 

 

다른 색상의 베지터블 가죽을 포인트로

 

금속으로 단단하게 고정시켜 줍니다.

 

 

요렇게 말이죠 ㅋㅋㅋ

 

튼튼하고~ 왠만해선 끄떡없습니다.^^

 

 

이렇게 네군데만 만들어 주어도 충분하죠~

 

 

그리고 튼튼한 100% 면으로된 끈을 넣어주고요~

 

 

끈 조절을 위한 가죽 클립(?)을 만들어 줍니다.

 

 

가죽의 마찰력으로 미끄러지지 않고

 

끈 길이를 조절 할 수 있어요~ 나중에 착용샷을 보시면...

 

아하~ 하고 이해가 되실거에요~^^

 

 

이제 나머지 주머니 부분들을 바느질 해줍니다.

 

튼튼하게~ 꼼꼼하게~ 이쁘게~

 

ㄷㄷㄷㄷㄷㄷㄷㄷ

 

 

자~ 이제 어느정도 완성이 되어가는듯하군요^^

 

주머니가 좀 작은듯한데...

 

다음번 만들때는 주머니를 좀더 키워야겠어요 ㅋㅋㅋ

 

 

생각한대로 나와준것 같습니다.

 

모양도... 퀄리티도 말이죠^^

 

만들면서 느낀거지만 조금만 더 보완하면...

 

많이~ 만들어서 판매해도 될겠는걸?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ㅋㅋ

 

 

이제 부터 착용샷입니다. ㅋㅋ

 

멋진 모델이 없는 관계로... 배나온 한스팩토리 주인장이 모델을 합니다. ㅠㅠ

 

참고로 저는 키 175cm, 몸무게 78kg 정도의 평범한(?) 체형입니다.ㅋㅋ 

 

 

뒷부분에 가죽 클립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윗부분과 아랫 부분을 좌~악~ 당겨서 착용하면

 

아주~ 편하고~ 작업하는데도 피로가 없습니다.

 

 

조금 내려서 착용 할 수도 있고...

 

또 조금 올려서 착용 할 수도 있습니다.

 

 

음....

 

모델이 나름 쓸만하군요 ㅋㅋ

 

 

마지막으로 가슴 부분에 주머니^^

 

한스팩토리 로고를 새겨 주었습니다.

 

 

전체 착용샷 ^_____^

 

못생긴 얼굴은 자체 모자이크 하였습니다. ㅋㅋㅋ

 

아~ 이거 웃기네요 ㅋㅋ

 

 

이상^^

 

한스팩토리가 필요해서 직접 만든...

 

작업용 가죽 앞치마 제작을 구경하셨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즐거운 하루되시길...

 

.

.

 

[ 스페셜 땡쓰~!!! ]

 

큰 도움주신 헤비츠 가죽 공방 공방장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http://www.hevitz.com/

 

.

.

.

 

CNC & LASER Custom Manufacturing

 

1:1 맞춤 주문제작, 소량생산, 시제품/샘플 제작

 

[ 견적, 상담, 구입 문의 ]

E-mail : hansfactory@hanmail.net

H.P. 010-4767-3559

 

[ ↓ View on 꾸욱!! 눌러주면 안잡아 먹지요~^^ ]